Red Chocolate's Camping Life

대구 보컬 레슨 잘 하고 개인 연습실 대관 가능한 대구 음악 연습실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레드쪼꼬의 일상 이야기

여태 살면서 노래로는 어디서 뒤처지지 않는다는 자부심을 가진 나였다 ^^

그렇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면서 느낀 점이 있는데 바로 연습과 배움 없이는 더 이상의 발전은 없다는 것이었다.

그렇다고 지금 이 나이 되어서 가수를 꿈꾸는 것은 아니다.

나도 내가 그 정도는 아니라는 것쯤은 알고 있으니 ㅎㅎㅎ

하지만 사는 동안 노래 수업, 보컬 레슨 한 번 받아본 적 없는 내가 단지 레슨 한 번 받아보고 싶은 것이 소원이 되고 만 것이다.

그래서 나에게 스스로 주는 생일 선물로 망설임 끝에 보컬 레슨을 예약하게 되었다.

난생처음 받아보는 보컬 레슨. 어찌나 설레고 떨리는지 ㅎㅎㅎ

부끄럽지만 블로그에 대구 보컬 레슨 받을 수 있는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체험기를 남겨보기로 한다.

최근 들어서는 보컬 레슨이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며 흔한 교육이 되어버린 듯하다.

취미로 노래 배우는 분들도, 축가나 노래가 필요한 자리에서 제대로 한 곡 부르기를 원하는 분들도 꾀나 많은 요즘이다.

TV에서 보는 보컬 레슨과 다르게 우리 주변 가까이에서도 의외로 쉽게 받을 수 있는 것이 보컬 레슨이더라...^^

난 어릴 때부터 노래 잘 하기로 자타가 공인한 실력(?)이지만 ㅎㅎㅎㅎ

음주가무에 젖은 나의 노래 스타일은 더 이상 발전 없이 언제나 한계를 느끼곤 했었다.

그래서 내가 부르는 노래 실력에 문제점이나 개선 방법을 알고 싶은 마음에 용기 내어 보컬 레슨을 예약하게 된다.

오늘은 나의 생일. 나에게 주는 나의 선물. 그동안 궁금했고, 받아보고 싶었던 대구 보컬 레슨

그레이스 음악연습실에서 나의 첫 보컬 레슨 선생님을 만났다.

찾아가기 좋은 위치의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남산점

 
 

보컬 레슨이 보편화되고 있는 만큼 접근하기에도 쉬운 위치에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남산점이 있다.

본점을 달서구 상인동에 있지만 더욱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대구 지하철 3호선 남산역 2번 출구 길 건너에 있으니 대중교통 이용하면 더욱 편하게 찾을 수 있다. 이을 감자탕 건물 3층. 노래방 아님 ㅎㅎㅎ 3층에 대구 음악연습실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남산점이 있다.

2.5층에서부터 느껴지는 그레이스 이름과 어울리는 우아함~~~ ^^

벌써 가슴이 두근거리며 계단을 오르면 대구에서 가장 큰 음악연습실이 보이게 된다.

 
 

그레이스 음악연습실로 들어가면 먼저 창가에 그레이스 프린트 카페가 마련되어 있다.

안쪽 그레이스 음악연습실과 마찬가지로 24시간 이용 가능해 필요한 분들은 언제든 이용 가능하다.

 

드디어 대구 보컬 레슨 가능한 음악연습실, 그레이스 음악연습실로 입장.

좌측 신발장에서 실내화 갈아 신고 들어간다.

아~~~ 이 넓은 곳에 방들이 참~~ 많다. 모두 다 개인 레슨이나 개인 연습이 가능한 연습실들이다.

악기는 물론 보컬, 댄스, 전공 음악 등을 연습할 수 있는 공간들로 가득하다.

대구 음악연습실 그레이스 음악연습실에선 음식 반입은 금지되어 있으며 취식 또한 제한된다.

여기 휴게실에서 잠시 목을 축이는 것쯤은 가능하니 편히 마음 다지고 입장할 수 있다.

대구에서 아마도 가장 큰 대구 음악연습실이 아닐까라고 말씀하신다.

그렇다~~ 개인 연습실이 정말 많다.

총 25개 정도의 연습실이 있다고 하신다.

방음은 물론 인테리어까지 깔끔하게 모든 준비가 되어 있는 대구 개인 음악연습실이다.

비어있는 방을 보면 피아노 연습이나 각자의 악기 연습, 보컬 연습이 가능한 기본적인 개인 연습실이 가장 많다.

아마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옆이라 음대생들 연습실로도 이용 많이 하는 듯하다.

음악을 좋아하는, 전공하는 이들은 이런 연습 공간이 분명 필요할 것이다. 이런 곳이 이렇게 가까운 곳에 있었다니~~~ ^^

댄스 연습실도 구경해 본다. TV에서 많이 보던 거울로 가득한 연습실이다.

어릴 때만 해도 이런 곳을 꿈꾸곤 했었지~~~ ㅎㅎㅎ

가장 넓고 좋은 방에는 피아노 전공 수업, 연습이 가능한 그랜드 피아노가 우아하게 놓인 방이 있다.

넓은 창이 많아 매우 밝고 울림 또한 좋을 만한 공간이라 그레이스 음악연습실에서 가장 좋은 방이지 않을까 한다.

개인 연습실을 꿈꾸는 뮤지션들이 참 많을 텐데 여기 대구 음악연습실 그레이스 음악연습실에선 언제나 24시간 연중무휴로 대관할 수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필요할 때마다 이용할 수 있다. 물론 기간별 대관 역시 가능해 나만의 개인 연습실을 가질 수도 있다.

보컬 레슨, 악기 연습, 전공 수업 복습, 댄스 연습 등이 필요하다면 멀지 않고 어렵지 않게 이용 가능하니 문의 및 예약해 보길 추천한다.

 

 

 

http://naver.me/x1aNmua5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남산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3 · 블로그리뷰 17

m.place.naver.com

네이버에서 간단히 예약 및 문의가 가능하니 먼저 둘러보는 것도 좋겠다 ^^

내 생애 첫 대구 보컬 레슨 그레이스 보컬쌤과 함께

아리따운 보컬쌤을 따라 들어간 개인 보컬 레슨 룸이다.

개인 연습실과는 다른 공간이며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로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곳이다.

피아노는 물론 마샬 스피커까지... 역시 다르다 ㅎㅎㅎ

간단하게 보컬쌤의 레슨 스타일, 계획을 들으며 역시 배워야 한다는 생각이 또 한 번 가슴에 와닿는다.

욕심낸다고 빨리 되는 것이 아니기에 차근히 처음부터 시작해 본다.

오늘 첫 보컬 레슨의 노래로 정해진 김범수의 ' 보고 싶다 ' 악보가 준비되어 있다.

예전엔 김범수 노래를 내 노래다 할 만큼 많이 불렀었다. 그렇게 잘 알고 자신 있는 노래다.

하지만 여기 보컬쌤 앞에선 어떨지~~~ ^^

 

 

 

보컬쌤 앞에서 떨리는 마음으로 일단 평소 부르던 스타일대로 열창 ㅎㅎㅎ

정말 형편없다 ㅎㅎㅎ

요즘 지인들도 그렇고 나 또한 나의 노래에서 느낀 점이 목소리에 힘이 없다는 거다.

역시나 보컬쌤께 이런 문제점을 미리 말씀드리고 불러보니 모자란 점, 과한 점 다 짚어주신다.

역시나 전문가... 보컬 트레이너이신 쌤은 달랐다. 정확하게 짚어주시고 왜 그런지도 말씀해 주셨다.

문제는 역시나 안정적이지 못한 호흡에 있었다. 물론 발성이나 성대 사용하는 요령 등도 문제지만 그 문제점은 호흡이 안정되고 난 이후에 배우고 훈련할 차례라 하신다.

가뜩이나 길지 않은 호흡에 첫 발음에서 반 이상 다 사용해버리고...

안정적으로 호흡을 가지고 있을 힘이 없다는 거~~~

그렇다. 여태 이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단을 내려주는 분이 없었다. 당연히 레슨받아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으니~~~ ^^

보컬쌤의 진단으로 나의 문제점 알았으니 이제 처방을 내려주신다.

안정적인 호흡을 내뱉고 간직하고 있는 힘을 기르는 훈련.

호흡을 위해 내 몸에 있는 근육의 힘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하신다.

횡경막을 조절할 수 있는 긴장감이 포인트 !!

우선 공기를 가득 머금을 수 있게 가슴과 어깨는 펴주고 한껏 들이마시고

천~~ 천히 조금씩 일괄적으로 내뱉는 훈련~~~

 

 

 

 

이 훈련 정말 너무 힘들다 ㅎㅎㅎ

팔만 들어 올렸다 내리는 걸로 보이겠지만 몸속 전체가 긴장한 상태다.

힘을 준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힘을 뺀 것도 아닌~~~ ㅎㅎㅎ

발끝까지 바짝 긴장해 땀이 날 정도...

이런 식으로 폐 속에 가득한 공기를 조금씩, 끊기지 않게, 똑같은 속도와 양으로 내뱉는 훈련~~~

안 해본 사람은 짐작도 할 수 없을 듯.

 

 

 

 

 

단 한 번, 단 하루의 보컬 레슨으로 많은 것이 바뀌진 않는다.

다만 나 스스로가 느낄 뿐이다. 분명히 한마디 끝날 때까지 호흡이 남아있으며 점점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부르지는 않을 정도~~~

대구 보컬 레슨 이렇게 알차게 받을 수 있는 곳 있겠나~~~ ㅎㅎㅎ

지도해 주시는 보컬쌤이 너무나도 잘 이끌어주시고 정확하게 짚어주셨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한다.

ㅎㅎㅎㅎ 누가 들으면 대단하게 노래 실력이 향상돼서 가수 데뷔 무대 서는 줄~~~ ㅎㅎㅎ

앞으로 더 배우고 좀 더 훈련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ㅎㅎㅎㅎ 말도 안 되는 소리 한다 또 ^^

오늘은 아주 뜻깊은 날이다. 내 평생 받아보고 싶었던 대구 보컬 레슨받아보기도 하고 무려 내 생일날 ㅎㅎㅎ

자주는 아니어도 꾸준히 보컬 수업받아보아야겠다. 가수되고 싶은 게 아니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 조금 더 완성도 있게 잘 부르고 싶다. 비록 동네에서 잘 부르는 아저씨더라도~~~

학창 시절부터 지금까지 너무나도 좋아하고 잘 하는 것이 바로 노래이기에 더 잘하고 싶다.

특별한 목적이 있어서가 아니더라도 난 그러고 싶고 그러기 위해 더 배우고 익히고 싶다.

단 한 시간의 레슨이지만 무척이나 느낀 것이 많다.

자꾸 와야겠다 ㅎㅎㅎ 자꾸만 보컬쌤이 보고 싶어질 듯하다 ^^

나의 또 다른 능력을 자꾸만 끌어올려 줄 것만 같다 ㅎㅎㅎ

무척이나 뿌듯한 기분으로 대구 보컬 레슨 제대로인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문을 열고 나선다.

나처럼 노래 실력 향상을 위해 대구 보컬 레슨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

나 또한 쑥스럽고 부끄러워서 용기 내기가 힘들었는데 막상 레슨받아보니 왜 진작 이렇게 배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최근 축가나 세레나데, 모임에서 노래 불러야 한다면 우선 레슨받아보길 권한다.

정확하게 짚어주고 훈련 시켜주신다. 무척이나 예쁘신 보컬쌤이 ^^

우리 김은경 보컬쌤의 경력도 화려하시다 ㅎㅎㅎ

보컬 전공에 공부도 많이 하신~~~ ㅎㅎㅎ

그동안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상인점에서 많은 수험생들을 훈련시켰으며 이젠 남산점까지 넓혀 왔으니 제자들도 어마어마하심~~~ ^^

가장 기초적인 호흡법부터 음정 교정, 발성 교정, 노래 연습까지도 열심히 잘 가르쳐 주시니 믿고 따르면 한층 더 멋진 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ㅎㅎㅎ

또한 전공을 하고 있던 안 하던 개인 연습실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그레이스 음악연습실이 있으니 언제든 문을 두드리시길 권한다.

난 오늘 또 다른 나를 만나게 되어 무척이나 기쁜 생일을 보낸다 ^^

■ 주소 :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남산점 - 대구광역시 남구 명덕로 128 한곡빌딩 3층 ( 대명동 1890-1 3층 )

그레이스 음악연습실 상인점 -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서로 85 현대맨션상가 2층 ( 상인동 1514 2층 )

■ 전화번호 : 010-5965-0960

■ 이용 가능 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 연습실 이용 )

※ 보컬 레슨은 문의 후 예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