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Chocolate's Camping Life

크리스마스 이브엔 가족들과 홈파티

레드쪼꼬의 일상 이야기

올해엔 크리스마스가 참 기분이 안 나네.

춥기도 어찌나 추운지 말도 못 하게 춥다.

분위기도 그렇고 날씨도 그렇고 가족들과 외식도 여행도 다 잊고 집에서 따뜻한 크리스마스이브를 보내기로 한다.

우선 파티는 맛나는 음식 가득해야겠지.

다른 분위기는 뭐~~ 우리 가족은 그냥 먹는 것으로 행복을 찾기로 한다...^^

신나게 먹고 즐기는 크리스마스이브 홈파티.

이제 시작이다~~ ^^

금요일 저녁 퇴근을 재촉하는 우리 미영이.

무슨 계획 있냐 하니 그런 건 없고 맛있는 거 집에서 해먹자고 한다.

날씨도 춥고 나가서 먹을 데도 마땅치 않고 그냥 우리 가족끼리 조촐하게 집에서 맛있는 거나 먹자네.

늦은 퇴근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운 좋게 예약 취소되는 바람에 바로 퇴근 ㅎㅎㅎ

우리 미영이한테 바로 보고, 그럼 퇴근 시간에 맞춰 음식 준비할 거라고 한다.

기대 만땅 ㅎㅎㅎ

즐거운 몸과 마음으로 지하철 타고 집으로 퇴근.

ㅎㅎㅎ

정말 기대 이상으로 많은 준비를 해 둔 우리 미영이다.

이야~~~ 크리스마스 이브가 다르긴 다르구나~~ 아이들도 즐거운지 엄마 도와 준비도 야무지게 해뒀다.

자~~ 그럼 이제부터 파뤼 타임~~~ ^^

크리스마스 이브는 가족과 함께 홈파티

오늘의 홈파티 주메뉴~~

등갈비찜, 육회, 감바스, 배달 치킨 ^^

치킨 빼고는 우리 미영이가 손수 재료 사서 다 만들었다는 거~~~ ^^

역시 우리 미영이 최고 ^^

아이들도 좋아하고 우리 부부도 좋아하는 메뉴로 크리스마스이브 홈파티 준비 완료.

엄밀히 따져 크리스마스 파티 메뉴로는 좀 안 맞지만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준비.

크리스마스 선물로 우리 유나에게 사준 캠핑 놀이세트에 랜턴까지 동원되고 ㅎㅎㅎ

우리 유나의 데코 ^^

와인잔 와인(?) 한 잔씩 담고 분위기 있게 가족 크리스마스이브 홈파티 준비 완료.

크리스마스 이브라 하여 뭐 별다를 게 있나?

우리가 원하고 좋아하는 메뉴로 가득 즐거운 시간 보내면 되는 거지.

우리 가족 오늘 정말 행복하겠다... ^^

이런 행복을 안겨 줄 홈파티 메뉴를 좀 들여다볼까? ㅎㅎㅎ

 

1. 등갈비찜

언제 또 이렇게 등갈비찜까지 해 두셨는지.

우리 미영이 자격증 있는 여자야~~ ^^

음식 정말 너무나도 잘 하지. 뭐든 다 맛있지 ㅎㅎㅎ

오늘 크리스마스 이브라 더 신경 써서 맛있는 음식을 준비했네 ^^

양념 잘~~ 밴 등갈비찜. 이 음식 하나로만 홈파티 풍성하겠는데 엄청 신경 써서 요리를 하셨네.

우리 미영이 짱...!!

야무지게 한 입 먹어본다. 역시 우리 미영이표 등갈비찜.

맛은 뭐 말해 뭐해...

역시나 엄지척~~~ ^^

2. 육회

요즘 들어 생 것, 날 것에 군침을 흘리는 아이들을 위해 손수 육회 고기에 양념을 넣어 버무린 메뉴 육회 ^^

원래 내가 생고기, 뭉티기, 육사시미, 육회를 좋아해 조금씩 조금씩 먹인 육회가 아이들의 최애 메뉴가 되어버렸다. ㅎㅎㅎ

원래 고기 너무 잘 먹을 줄 아는 우리 아이들이라 가리진 않지만 ㅎㅎㅎ

요즘은 육회가 인기다. 히트다 히트...

우리 동네 새로 오픈한 정육점에서 금방 끊어온 육회꺼리.

기존 단골 정육점보다 질이 훨씬 좋은 듯.

이제 단골 가게를 옮겨야 하나? ㅎㅎㅎ

달콤~~ 한 배와 함께 먹어야 하는데 ㅎㅎㅎ

이번엔 배가 그리 달지가 않다. 좀 아쉽지만 육회가 맛있으니 뭘 어떻게 먹어도 맛만 좋다.

아마 가장 인기 있는 메뉴가 이 육회였지 않나 싶다 ㅎㅎㅎ

3. 감바스

우리 미영이가 처음 시도한 감바스.

그리 어렵진 않다. 올리브유에 마늘, 새우, 베이컨, 야채 등을 볶고 끓이면 된다.

하지만 마지막에 내가 다 망친 듯 ㅎㅎㅎ

간 좀 보라길래 떠먹었는데 싱거운 거야~~ 그래서 소금 넣다 넣다 보니 ㅎㅎㅎㅎ

한참 뒤에 소금이 녹아 나중엔 어찌나 짠지 ^^

우리 빈이가 추가한 마늘빵까지 너무 짜져서는~~~ ㅎㅎㅎ

그래도 쉽고 맛있어 다음에도 해먹을 메뉴다.

다음엔 새우도 좀 더 큰 새우를 준비해야겠다 다짐한다.

막상 먹으려니 좀 작네 ^^

TV에서 봤을 땐 저 올리브유를 떠먹는다는 것 자체가 느끼하리라 생각했는데.

이게 웬걸~~ 느끼하기는커녕 짭짤한 올리브유에 새우, 마늘, 야채를 함께 먹으니 어찌나 고소한지.

아~~~ 이런 게 바로 감바스구나... ^^

오늘 한 번 실패했으니 다음엔 정말 완벽하게 해낼 수 있겠다.

당연히 우리 미영이가 잘 하지~~~ ^^

다음에도 간만 내가 봐야지 ^^

4. 치킨

우리 아이들이 사랑하는 치킨은 그냥 좋아하는 포테킹으로 배달 주문 ㅎㅎㅎ

치킨은 안 시키려다 아이들 서운할까 봐 주문했단다.

매주 금요일은 무슨 일이 있어도 ' 치킨데이 ' 이행해야 하는 우리 아이들이라서...^^

크리스마스 이브고 뭐고 치킨이 빠질 수는 없겠지.

 

크리스마스이브 파티 타임... 맘껏 먹고 즐겨 !!

자 이제 크리스마스 파뤼타임~~~ ^^

연말도 아닌데 올 한해 마무리하듯 모두 그동안 아무 일 없이 한해 보낸 것에 감사하며 응원한다.

그래 어찌 됐건 오늘은 행복한 크리스마스 이브.

" 모두들 고맙고 사랑한다. "

최근 갬성에 푹 빠져서는~~~ ^^

조명을 낮추고 분위기 있게 크리스마스이브 홈파티를 즐겨보자 ^^

우리 미영이와 둘이는 아이들 포도주스에 소주 섞은 와인(?) 한 잔씩 하며 이 분위기에 취해본다.

그러면서 우리들의 시선은 거실 TV로 ㅎㅎㅎ

홈파티가 뭐 글치. TV 보면서 맛난 음식 먹으며 가족 간 대화 나누는 것이지 ^^

그래도 이게 행복이다.

여행이야 평소 많이 가는 것이고 이번 크리스마스는 이렇게 집에서 따뜻하게 배부르게 보내는 재미를 즐긴다.

사람은 밥심 ㅎㅎㅎ 육회 비빔밥으로 마무리

ㅎㅎㅎ

결국 밥이란 탄수화물을 섭취해야만 했다.

도저히 너무나도 아쉽고 배가 안 차서 ㅎㅎㅎ

또 육회가 너무 맛있어 밥을 꼭 비벼 먹고 싶었다 ^^

진정 이 맛을 아는 자는 거부할 수 없는 맛.

육회집에서나 육회비빔밥집을 가면 이런 맛이 나지 않는다.

왜냐~~ 육회가 너무 적어 이 맛 재현 불가다.

집에서 해먹으면 정말 실컷 먹는다.

이 한 그릇을 보고 우리 아이들도 숟가락을 자꾸만 들이미는데~~~ ㅎㅎㅎ

결국 아이들이 또 다 해치움.

그래 맛봤으니 아빠는 됐어.

우리 가족의 행복이 최고지~~~ ^^

크리스마스가 우리 가족에게 무슨 소용이겠나 만은...

이렇게 한자리 모여 앉아 특별한 날 핑계로 맛난 음식 가득 차려 행복하게 먹는 이 순간이 좋다.

우리 가족 모두 너무너무 사랑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