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Chocolate's Camping Life

인스타그램 베트스나인 2020 탑나인 2020 주소 공유

레드쪼꼬의 일상 이야기

어느새 2020년의 마지막 날.

당장 하루 앞으로 다가온 2021년의 기대보다는 끝나가는 2020년을 되돌아보게 되는데

작년에 처음 알았던 인스타그램 베스트나인이 요 근래 또 인기다.

그리고 올해엔 인스타그램 탑나인까지 등장해 사용자들의 선택의 폭이 큰데 당최 모르는 사람은 어떻게 하는지 어디로 가서 하는지조차 모른다. 나 또한 한참을 찾다가 2020년 마지막 날 해보게 되었다.

그런데 예전처럼 검색 한 번으로 쉽게 찾아지지 않았다.

요즘 네이버 검색이 좀 달라졌는지 단번에 무언갈 찾아주지 않는다.

그래서 대표적인 사이트 3곳의 주소 공유 차원에서 글을 남긴다.

나 또한 다음에 할 때 또 찾아 헤맬 듯하여 남겨본다.

1년 치 피드의 좋아요 수를 세어 순위를 메기는 사이트다.

작년엔 분명 한곳에서 했던 것 같았는데 올해엔 여러 곳이 있다.

그만큼 사용자 수가 늘었다는 소리겠지.

지금도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면 수많은 인친들의 9장짜리 베스트 피드들이 올라온다.

대단한 인스타그램 유저는 아니지만 나도 궁금해서 해보았다.

근데 사이트 주소 찾기가 쉽지가 않았다.

오전 내~~ 찾다가 3곳을 찾았는데 주소 공유와 기록을 위해 남긴다.

1. 인스타그램 탑나인

https://creatorkit.com/top-nine-best-of-2020/

 

Top Nine for Instagram - Best of 2020

Find your Top Nine Instagram posts from 2020 and share them with your friends. The best of 2020 is now available!

creatorkit.com

 

올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이지 싶다.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9장의 사진을 골라 사진 한 장으로 만들어 준다.

다른 곳과의 차이는 9장의 사진들 모두 각각의 좋아요 수가 표시된다는 점이다.

셀럽들은 더욱 선호하게 되는 듯.

하지만 나 같은 비인기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좀 피하는 것이 ㅎㅎㅎ

인친님들 보면 ' k ' 단위가 나오는데 난 고작 50, 70 ~~~ ㅎㅎㅎ

그래서 만들어만 보고는 사용하지 않았다 ^^

사용 방법은

사이트 들어가면 바로 인스타 아이디 넣고

상단에 다시 이메일 주소 넣어주면 된다.

사용법은 아주 쉽다.

이렇게 집계가 된다. 포스트 디자인도 선택 가능하다.

사진마다 좋아요 수가 적혀 나온다.

그냥 난 부끄럽다 ㅎㅎㅎ

그래서 이렇게 만들어만 놓고는 사용은 패스했다.

좋아요 수가 많으신 분들은 이쪽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속도도 아주 빠르고 튕기는 것도 없다.

2. 인스타 베스트나인

https://bestnine2020.com/

이 사이트는 분명 오전에만 해도 사용 가능했는데 사용자들이 너무 몰려서 그런지 현재는 되지 않는 듯하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보라고만 한다.

인스타그램 아이디만 넣으면 바로 된다.

속도도 내가 할 땐 아주 빨랐다.

딱 이렇게 좋아요 수가 많은 사진 9장만 골라 한 장의 사진으로 만들어 준다.

위에 있는 인스타 탑나인과 다른 점은 각 피드 당 좋아요 수가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난 이것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ㅎㅎㅎ

많지 않은 좋아요 수라 보이면 부끄러워서리~~~ ^^

10k~~ 20k~~ 넘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ㅎㅎㅎ

하지만 위에 있는 인스타 탑나인과 같은 액자 모양은 없다는 게 좀 아쉽다.

그냥 사진 9장을 붙여만 놓은 것이라 이쁘지는 않다.

현재는 접속이 안되는 상황이라 언제 될런지 모르겠다.

3. 인스타 베스트나인

https://bestnine.net/ko

 

2020년 당신의 Instagram 베스트 9을 작성해 보세요.

2020년 한 해 가장 좋아요!가 많이 눌린 인스타그램 사진을 정리합니다.

bestnine.net

 

위에 있는 인스타 베스트나인과 비슷한 또 다른 인스타 베스트나인 주소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이 주소로 가 사용하셨던 듯한데.

오전부터 지금까지도 " 이미지 장수를 세는 중입니다... ", " 좋아요 수를 세는 중입니다... " 만 계속 나오고 진행이 되지 않는다.

다른 분들도 그렇다고는 하는데 오늘은 진정한 마지막 날이라 오늘이 가기 전에 되려나 모르겠다 ㅎㅎㅎ

이 역시 인스타 아이디만 넣어주면 된다.

결과를 아직 보지 못할 뿐이다.

2020년 안에 되려나~~~


여러 방법으로 2020년의 마지막 날을 보낼 것이다.

2년 전엔 1년 동안의 블로그 포스팅을 다 둘러보고 정리도 해 보았는데 이젠 그게 왜 이리 힘든 걸까.

올해에도 역시 인스타 베스트나인으로 간편하게 한 해를 돌아보고 말아야겠다.

올 한 해 코로나 때문에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금세 지나간 듯하다.

부디 내년엔 이런 식으로 1년이 그냥 지나가지 않길 바랄 뿐이다.

여행도 맘껏, 친목도 맘껏, 만남도 맘껏 할 수 있기를.

그리고 공부도 맘껏 할 수 있기를~~ 실습을 못 나가 마무리가 안되네 그랴~~~ 도대체 언제 끝낼 수 있는지...

이런저런 바램과 후회 등으로 올해 포스팅은 이것으로 대신해야겠다.

내년엔 더욱 알차고 부지런하게 블로그 활동해야겠다.